블로그

맞춤형 대시보드로 간편하게 활용하는 위협 인텔리전스

Megan DeBlois
Oct 03, 2022
3 min read
|   Last updated: Oct 25, 2022
Advantage

공격자가 탐지되지 않고 환경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잠재적인 피해는 더 커질 수 있습니다. Mandiant는 이제 보안팀이 노이즈를 제거하고 누가 조직을 표적으로 삼고 있는지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Mandiant Advantage 플랫폼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Mandiant가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간편하게 큐레이션하고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인 맞춤형 대시보드는 문제를 식별하거나 상태를 확인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최소화하므로 보안팀이 빠르게 위협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대시보드는 Mandiant Advantage 가입자에게 Threat Intelligence 및 Attack Surface Management(ASM) 위젯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고객은 단일 뷰에서 공격자의 관점으로 관련 위협 인텔리전스를 활용하고 신속하게 이를 외부 보안 태세와 연결 지을 수 있습니다.

CTI 팀에서 맞춤형 대시보드를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특정 조직을 표적으로 삼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공격자들을 파악하는 것은 모든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프로그램의 초석이 됩니다. Mandiant가 제공하는 최일선 인텔리전스와 전문성을 활용하면 보다 신속하게 상황을 파악하여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공격자 파악. 조직과 관련된 공격자 및 관련 전술, 기술 및 절차(TTP), 멀웨어 또는 악용된 CVE를 파악합니다.
  • 위협 인텔리전스 운용. Mandiant Advantage Threat Intelligence 모듈로 빠르게 전환하여 더 자세히 조사하고 Mandiant 분석가들이 작성한 보고서에서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정보를 최대한 활용. 보안 조직뿐만 아니라 보안 조직 외부의 이해관계자와도 주요 정보를 공유하여 팀의 보안 목표를 달성합니다.

CTI 프로그램과 실무자의 지식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Mandiant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분석가 핵심 역량 프레임워크를 확인해 보십시오. 

Threat Intelligence를 Attack Surface Management와 결합하는 방법

Mandiant가 제품에 제공하는 인텔리전스와 전문성은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Mandiant Advantage Attack Surface Management(ASM)와 결합하여 이러한 경쟁력을 활용해 보십시오. Attack Surface Management는 호스트에서 도메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컴퓨팅 인스턴스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자산을 탐색합니다. 자산 탐색 및 분석 후, ASM은 Mandiant Threat Intelligence로 인벤토리를 강화하여, 자산이 잠재적으로 악의적인 활동과 연결되는 경우를 파악하고 언제 자산이 실제로 쉽게 악용될 수 있는가를 검증하기 위해 능동 및 수동 검사를 수행합니다.

ASM에 의해 탐색된 자산은 모두 조직에 대한 정찰을 수행하는 공격자들과 공개적으로 연결되어 있고 그들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대시보드가 있으면 단일 뷰에서 ASM과 Threat Intelligence의 정보를 모두 수집하는 동시에 공격 표면 데이터로 쉽게 전환해 추가 조사 및 복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격 표면 구성 및 리스크를 중앙 집중식 뷰로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팀이 우선순위를 지정하고 초점을 좁히는 데 도움이 되는 관련성 높은 위협 인텔리전스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ma dash 1

Mandiant Advantage를 처음 사용하신다면 등록을 통해 Threat Intelligence 및 Attack Surface Management 무료 구독을 이용해 보십시오. 

맞춤형 대시보드 시작하기

Mandiant Advantage 가입자는 앱 전환기에서 “대시보드”를 선택하여 맞춤형 대시보드를 생성하고 간단한 세 가지 단계로 손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새 대시보드 추가 및 이름 지정
    ma dash 2
  2. 위젯 선택(가용성은 Mandiant Advantage 구독에 따라 다름)
    ma dash 3
  3. 대시보드를 위한 필터 선택(즉, 국가별, 산업별 등)
    ma dash 4
  4. 맞춤형 대시보드를 사용할 준비 완료
    ma dash 5

맺음말

맞춤형 대시보드는 실행 가능한 보안 결과를 위한 주요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보안팀이 효율성을 더욱 높이고 보호해야 하는 대상과 공격자에 대한 가시성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andiant Advantage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거나 데모를 예약하려면 당사의 영업 팀에 문의해 주십시오

보안 프로그램에서 Mandiant Advantage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추가적인 리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