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Mandiant Advantage Security Validation 오퍼링, 조직들에게 “우리는 랜섬웨어 공격을 방지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확실한 해답을 제시하다

Michael Armistead
Feb 15, 2022
2 min read
|   Last updated: Aug 19, 2022

매일 눈에 띄는 헤드라인을 보면, 랜섬웨어의 발생 빈도가 늘어나고 있으며 그 확산세는 점점 더 빨라지고 있음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Mandiant의 침해 사고 대응자들은 최근 몇 년 동안 랜섬웨어 공격의 급격한 증가를 목격해 왔고, 랜섬 금액 자체도 미국 재무부 추산에 따르면 2020년 전체 기간 기준 4억 1천 6백만 달러에서 2021년 상반기 기준 5억 9천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규모가 크든 작든, 조직들은 적절한 툴을 갖추지 않으면 조만간 랜섬웨어의 다음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공격자들은 일반적인 랜섬웨어 감염에서 다각적 갈취 캠페인으로 전환함으로써 점점 더 적극적이고 정교한 공격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공격들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침해에 성공하게 되면 피해 조직의 중요한 데이터를 차단한 다음 랜섬 지급을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조직이 가장 중요한 위협이 무엇인지 알 수 없고, 보유한 보안 시스템이 랜섬웨어 공격을 견딜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면 이러한 위험을 완화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기 힘들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에 있어서, Mandiant는 조직이 스스로가 준비된 상태임을 확신할 수 있도록 하는 임무에 초점을 두며, 이를 가능하게 할 당사만의 고유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Mandiant는 당사의 위협 인텔리전스 서비스, 랜섬웨어 재구성 기능 및 자동화된 검증 인프라를 활용하는 현대적인 SaaS 기반 솔루션인 Mandiant Advantage Ransomware Defense Validation을 개발했습니다.

rdv dashboard

Ransomware Defense Validation을 통해 제공되는 Mandiant Advantage 플랫폼 내에 이러한 기능을 통합하여, 조직과 임원들이 발생 가능성이 가장 높은 랜섬웨어 공격에 자사의 주요 인프라가 견딜 수 있는지 여부를 더욱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보안 효과성 평가

업계를 선도하는 위협 분석가와 연구원들로 구성된 Mandiant의 팀은 전 세계에 배치되어 랜섬웨어 집단 및 그 외 위협적인 단체들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함으로써 기술 및 표적을 포함해 공격자와 이들의 목표를 식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선의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자동 검증 오퍼링으로 정확히 어떤 검증 콘텐츠와 용도를 변경한 랜섬웨어가 사용되는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조직들은 세계적 수준의 당사 전문가들이 실제 환경 내에서 보안 시스템을 평가하는 데 안전하게 활용하고 있는 관련 랜섬웨어별 인텔리전스와 랜섬웨어 콘텐츠를 최첨단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보안 태세에 대한 확신

현재 정식 출시된 Ransomware Defense Validation을 사용하면 조직들은 관련 랜섬웨어가 주요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비즈니스를 중단시키는 일을 방지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 빠르고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으로, 리더들은 현재 많은 조직들이 고민하고 있는 다음과 같은 질문에 좀 더 확실한 해답을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바로 “우리의 보안 시스템으로 자사의 데이터가 랜섬웨어에 의해 암호화되는 일을 방지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입니다.

Ransomware Defense Validation을 통해 이제 이를 입증할 수 있는 간결하고도 핵심적인 보고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Ransomware Defense ValidationMandiant Advantage 플랫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당사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