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 - CrowdStrike, SentinelOne 지원 확장

Marshall Heilman
May 23, 2023
3 min read
|   Last updated: Jul 27, 2023
partner
Managed Defense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Mandiant Managed Defense)는 전 세계 조직이 사이버 위협을 방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이루기 위한 일환으로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는 CrowdStrike Falcon Insight XDRSeninelOne Singularity XDR까지 지원을 확대합니다. 맨디언트는 보안 부문의 주요 기술 기업과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조직의 보안 관련 투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원 확대도 같은 맥락에서 그 효과를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맨디언트와 파트너의 서비스 및 솔루션을 이용하는 조직은 긴밀한 연계와 통합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술의 힘에 전략 파트너십까지 더해

구글 클라우드의 가족이 된 맨디언트는 조직이 보안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선도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기능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직의 환경과 요구 조건에 맞는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맨디언트의 적극적인 파트너십 확대로 조직은 선호하는 보안 도구를 자유롭게 이용하는 가운데 맨디언트가 제공하는 전문 지식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지원 목록에 이름을 올린 파트너 관계자의 생각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와 맨디언트는 전략적 제휴를 강화하여 고객의 사이버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최적의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전 세계 모든 조직은 CrowdStrike Falcon 플랫폼과 맨디언트의 컨설팅 서비스 및 지원을 활용해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복원력 관련 전략을 실행에 옮길 수 있습니다.”

Tom Etheridge, Chief Global Services Officer, CrowdStrike

Crowd Strike

“사이버 보안 위협 환경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고, 사이버 공격은 더 다양하고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데이터, 시스템을 안전하게 유지하려면 보안 팀은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고급 위협 인텔리전스 기반 솔루션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돕기 위해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에 대한 지원을 SentinelOne의 Singularity XDR까지 확장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Ric Smith, Chief Product & Technology Officer, SentinelOne

SentinelOne

확장된 엔드포인트

2021년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디펜더를 것을 시작으로 개방적이고 독립적인 파트너 생태계 구축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2023년 현재 맨디언트는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이 길을 가고 있습니다.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는 크로니클(Chronicle) 기술 도입, 바이러스 토탈구글의 추가 인텔리전스 통합으로 더욱 풍부한 생태계로 발전하였습니다. 더불어 구글과 함께 전 세계 조직 보호를 위한 기술 혁신 속도를 높였습니다. 탄탄한 생태계를 토대로 맨디언트는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클라우드 등 보안 기술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치는 이벤트를 파악하고 검증된 대응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보호하는 MDR(Managed Detection and Response) 부문에서 정점을 찍고 있습니다. MDR 부문에 대한 구글의 기대도 큽니다.

조직이 자신 있게 기술 투자를 하고 사이버 방어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사명을 맨디언트와 공유하고 여러 맨디언트의 파트너와 협력하게 되어 기쁩니다. 맨디언트의 기술과 노하우에 구글의 위협 탐지, 조사, 대응 관련 기능과 서비스 혁신이 맞물리면서 MDR 부문의 미래는 더욱 흥미진진해지고 있습니다.

Dave Baumgartner, Managed Security Solutions Leader, Google Cloud

이벤트 발생 전에 고객을 보호하는 것은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의 일상적인 업무입니다. 2022년 한 해만 해도 AVADDON 랜섬웨어 그룹, 북한 왓츠앱 피싱 캠페인, 다양한 GOOTLOADER 캠페인 같은 중요 이벤트를 조기에 발견하여 고객을 보호하였습니다.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 고객은 인시던트 분류에 대한 조사관의 전문 지식, 고객 환경 내에서 알려지지 않은 위협을 식별하는 데 능숙한 전문가 팀의 사전 위협 헌팅, 정상적인 상태로 비즈니스를 복구하는 데 도움을 주는 보안 컨설턴트의 지원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도 맨디언트 매니지드 디펜스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클라우드 및 기타 기술에 대한 추가 지원과 관리를 확대해 새롭게 등장하는 위협보다 한발 앞서 탐지와 대응을 할 방침입니다.

소개한 바와 같이 맨디언트는 여러 파트너와 함께 지능형 사이버 위협을 방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사명 아래 끊임없이 혁신의 여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소개한 CrowdStrike, SentinelOne 지원에 대한 상세 내용은 맨디언트의 문서를 참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