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diant, Forrester Wave™ 사이버 보안 침해 사고 대응 리더

Nicholas Hornick, Jennifer Guzzetta
Mar 28, 2022
2 min read
|   Last updated: Aug 19, 2022

Mandiant는 최근에 The Forrester Wave™: 사이버 보안 침해 사고 대응 서비스, 2022년 1분기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었습니다. Forrester는 이 분야에서 상위 13개 기업을 선정했습니다. Mandiant는 시장 입지, 전략 및 현재 서비스를 기반으로 리더로서 인정받았습니다. 

사이버 보안 침해 사고 대응에는 단순한 대응 그 이상이 필요합니다. 침해 사고 대응 조치는 시작에 불과한 경우가 많습니다. 침해 이후에 내외부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재구축하는 작업이 모든 조직에서 미래 보안 및 성숙도를 구현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 24개 항목의 기준 평가에서 Forrester는 기준을 세 가지 상위 범주로 그룹화했습니다.

  1. 현재 서비스의 강점: 침해 사고 대비 및 시뮬레이션 서비스, 침해 사고 후 리포팅 및 지원 서비스, 법률 및 규제 고려 사항을 침해 사고 대응(IR) 프로세스 및 라이프사이클에 통합, 클라우드 및 운영 기술(OT)/산업 제어 시스템(ICS) 환경에서의 대응과 조사 역량, 그리고 인재 관리와 IT 팀 리더십 및 팀 구조에 대한 접근법.
  2. 전략: 침해 사고 대응 비전, 실행 로드맵 및 계획된 개선 사항, 시장 진출 방식, 성과, 지원 제품과 서비스.
  3. 시장 입지: 침해 사고 대응 관련 글로벌 수익 및 지난 12개월 동안 공급자가 책임 조사관으로 활동한 침해 사고 수.

Forrester의 분석에 따르면 Mandiant는 2021년 FireEye의 분리 매각 후에도 CISO 테스트와 이사회 승인을 받았으며 여전히 침해 사고 대응 서비스의 강력한 선두주자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정말 대단한 찬사입니다!

Forrester는 Mandiant가 고객의 기존 환경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주요 위협 탐지 및 대응 툴 및 기타 조사 제공과의 연동을 제공한다고 인정했습니다. 같은 이유로 Mandiant는 새롭게 획득한 공격 표면 관리 서비스를 포함하여 검증된 독점 솔루션도 활용합니다.

또한 Mandiant가 이사회에 자문을 제공하는 전문성도 언급되었지만 경영진 고객에게만 국한되지 않으며 Mandiant는 가능한 한 보다 광범위한 사이버 보안, 법률 집행 및 입법 커뮤니티와 일선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Mandiant의 우수한 글로벌 위협 인텔리전스와 정교한 공격자 탐색에서 풍부한 경험은 익히 잘 알려져 있습니다. Mandiant는 이러한 역량을 통해 침해 관련 지역 소송 및 보험 요구 사항의 변화 특성을 반영하는 침해 사고 대응 방식을 발전시킬 수 있었습니다.

Forrester 보고서에 따르면 Mandiant Academy는 고객 팀이 최전선에서 대비하도록 하는 반면 사이버 영역에서는 보다 성숙한 팀이 시험대에 오릅니다.

고객 후기에서는 경영진 교육 및 모의 업무를 통해 SOC부터 이사회까지 원활하게 아우를 수 있는 Mandiant의 역량을 칭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보고서는 맞춤형 보고,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재진입 방지를 위한 공격자 전술의 제어 검증의 형태로 침해 후 지원 서비스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Forrester는 보안 및 리스크 전문가가 기술 및 경영진 커뮤니케이션에 능숙하며 복잡한 침해 및 공격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하고 해결하는 파트너 역할의 벤더를 찾는 경우 Mandiant를 고려하도록 권장합니다.

2022년 1분기 보고서를 다운로드하여 침해 사고 대응 서비스의 주요 요구 사항에 대한 Forrester의 관점과 이 분야에서 Mandiant의 역량에 대한 자세한 개요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The Defender’s Advantage를 통해 사이버 방어를 효과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한 새로운 가이드와 함께 일선 전문가가 제공하는 Mandiant의 가장 인기 있는 침해 사고 대응 서비스를 살펴보십시오.